티스토리 뷰

 

 

포르쉐 중형 크로스 오버 마칸 소식입니다.

아직 연비 인증 등 받지 못한 상태 이미지만, 홈페이지에서 제원 정보 등 찾을 수 있는 정보 토대로 작성한 것입니다.

포르쉐 마칸

 

목차

    1.마칸 어떤 차?

    포르쉐 마칸 실내외
    포르쉐 마칸 실내외

    고성능 SUV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독일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에서 2013년부터 생산 판매 중인 중형 SUV입니다. 마칸 구성은 Macan, S, GTS, Turbo 구성이며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성능에 따라 구분 짓는 트림을 볼 수 있죠.

     

    포르쉐 마칸은 출시 트림은 기본 모델이며 가격만 보면 BMW, 벤츠 등 경쟁 브랜드와 높은 출시 가격은 아닙니다.

     

    다만, 포르쉐는 현대와 기아 등 국내 차량만큼 다양한 옵션을 두고 있어

    기본 2~3천 옵션을 적용해야 풍부한 옵션의 차량으로 인식하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출시 깡통 가격보다는 2~3천만 원 더 옵션을 적용한 가격대를 고려합니다.

    아니면 프로모션이 좋을 때 옵션을 넣기도 하겠죠.

     

    포르쉐 차량의 무옵션 차량이라면, 포르쉐 옵션은 구리다는 표현은 빈말은 아닙니다.

    2.첨단 기술

    디스플레이와타이어디스플레이와타이어
    디스플레이와타이어

    포르쉐 마칸과 이전 모델의 변경 사항은 조금 더 정밀한 새시,

    기본 옵션으로 가솔린 미립자 필터,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 라이트가 적용합니다.

     

    새로운 전면 및 후면 패널, 외관 색상 및 휠 디자인,

    10.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이전 모델과 구분 짓는 요소이죠. 터치스크린 포르쉐 인포테인먼트

    포르쉐 앱을 기본으로 Connect Plus를 통해 선택 또는 연동 시스템으로 적용했죠.

     

     

    선택 옵션은 액티브 서스펜션, 에어 서스펜션, 토크 벡터링, 제동 제어 및 파킹, 교통 지원 시스템을 포함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있습니다. 3.특징 포르쉐 마칸을 대체했던 아우디의 차량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듭니다.

     

    아우디 SUV가 인기 높았던 이유는 마칸과 공유한 플랫폼으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이유겠죠.

    이처럼 마칸은 아우디 Q5 플랫폼과 공유한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그룹 B 플랫폼 (MLB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죠. 그러나 마칸의 특징을 잘 반영한 엔진 트랜스퍼, 서스펜션 튜닝으로 아우디 Q5와 구분합니다. 성능을 두고 보면 2.0 터보 엔진을 사용하고도 성능은 3.0 터보 엔진만큼 좋은 성능을 나타내는데요. 제로백이 6.5초 성능으로 일반 세단과도 맞먹는 성능을 보이죠.

    4.가격 및 세금

    포르쉐 마칸 트렁크포르쉐 마칸 트렁크
    포르쉐 마칸 트렁크

    새로운 마칸 S는 더욱 강력한 터보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섀시 개선과 옵션형 주행 기능들을 대거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차량 판매가격은 유럽기준 5만4000유로 , 한화기준 약 7000만원 정도 입니다.

    5.엔진제원과 성능

    포르쉐 마칸제원과 엔진룸

    엔진 제원부터 살펴보면, 새롭게 탑재되는 터보차지드 3.0리터 V6 엔진은 2019년형 마칸 S에서 최대 350마력에 48.9kg.m 토크 출력을 발휘한다. 전작보다 15마력에 2kg.m 토크 늘어난 것에 대해 포르쉐는 엔진의 트윈 스크롤을 실린더 뱅크 사이에 배치시켰으며, 이로써 배기연도 길이가 줄어 엔진 반응속도와 출력이 개선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차량 가속도는 옵션형인 스포트 크로노 패키지까지 선택하는 경우 전작보다 0.1초 빨라진 5.1초를 기록했다. 차량 최고시속은 254km/h이다.

     

    포르쉐는 2019년형 마칸 S가 안티롤 바를 포함해 섀시,

    그리고 스프링 부속 업그레이드를 이뤘으며

    타이어 폭이 늘어나고 새로운 브레이크를 적용해 노면 접지력과 차동 능력이 향상됐다고 밝혔다.

    포르쉐 마칸 뒷모습과 실내포르쉐 마칸 뒷모습과 실내
    포르쉐 마칸 뒷모습과 실내

    높이 조정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과 포르쉐 액티브 댐퍼 컨트롤 시스템은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토크 벡터링 디퍼렌셜은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https://www.porsche.com/korea/ko/models/macan/

     

    포르쉐 마칸 모델 개요 – 포르쉐 한국 - Porsche AG

    포르쉐 마칸. 실용적이지만 절대 평범하지 않은 스포츠카. 도어 5개와 좌석 5개를 갖추고, 취미와 레저, 스포츠를 위한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www.porsche.com

    6.편의사양

    편의장
    편의장치

    그 밖의 기본 사양으로는 전방 LED 헤드라이트와 신형 마칸에 탑재되는 10.9인치 풀-HD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 등이 있다. 추가 옵션 기능으로는 911에서 가져온 스포츠 스티어링휠과 교통 정체시 주행 보조 시스템, 앞 유리 열선과 공기청정기 등으로 구성된다.

     

     

     

     

     

     

     

    노인일자리 신청자격과 급여 알아보기

     

    노인일자리 신청자격과 급여 알아보기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와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 노인일자리사업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과 관련되어 이야기를 드려보겠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

    kntc.co.kr

     

     

    백내장 수술비용과 백내장 증상입니다(최신)

     

    백내장 수술비용과 백내장 증상입니다(최신)

    오늘은 백내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증상과 검사비용 그리고 수술비용을 알아보고 백내장 자가진단방법도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백내장이란 무엇인가? 백내장은 40

    kntc.co.kr

     

     

     

    https://www.youtube.com/watch?v=4f6NnLeAw0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