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정말 볼만한 영화 테넷입니다.

간단줄거리와 등장인물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줄거리

시간여행을 소재로해서 제 3차 세계대전을 막기 위한 스파이 첩보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미래의 공격에 대응하여 현재 진행중인 사건을 바꾼다는 다소 ‘터미네이터’ 스러운 스토리 라인이 첨가된 영화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영화상에서는 시간의 흐름을 뒤집을수 있는 장치가 있어서 현재와 미래를 왔다 갔다 할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그 장치는 영화상에서 ‘인버전’ 이라고 표현 되는데요.

약간의 과학지식으로 부연 설명하자면, 정상적인 시간의 흐름속에서 에너지는 보존 되지 않기 때문에 무질서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열역학 제 2법칙에 따르는것인데요.

 

 

이것을 표현하는 열역학적 에너지의 함수인 엔트로피가 증가 됩니다. 아무튼 영화상에서는 이러한 엔트로피의 증가되는 것을 ‘인버전’ 시켜서 시간의 흐름을 반전시킬수 있는 장치가 나옵니다.

테넷은 해외 로케이션 사상 역대 최대 규모인 세계 7개국에서 IMAX와 70mm 필름 카메라로 촬영해 역대급 스케일의 시공간을 넘나드는 국제적인 첩보전을 완성했다. 영화 역사상 최대 규모인 초대형 야외 세트장을 건설했고, 실사 촬영의 대가인 놀란 감독답게 CG가 아닌 실제로 보잉 747 비행기와 격납고 폭발 장면을 촬영했다. 인터스텔라’, ‘다크 나이트 라이즈’, ‘덩케르크’, ‘애드 아스트라’, ‘007 스펙터’, ‘블랙 팬서’ 등에 참여한 할리우드 실력파 스태프들이 합류했습니다.

 

테넷의 등장인물

테넷에는 주인공인 주도자와 조력자, 미래와 엮인 악당 그리고 그의 아내가 주인공 들입니다.

그들의 역할을 알면 어느정도 영화를 이해하시기가 편하실 겁니다.

 

주도자 - 존 데이비드 워싱턴

테넷의 주인공이자 영화에서는 주도자라는 이름으로 나옵니다.

그의 극중 이름은 영화내내 나오지 않습니다. 주도자는 CIA 요원으로 강한신념으로 인해 동료를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버리게 됩니다. 그의 강한 신념으로 인해 테넷이라는 조직에 의해 선택돼고 3차 세계대전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로 나옵니다.

 

닐 - 로버트 패틴슨

닐은 조력자로 미래에서 온 인물입니다.

주인공인 주도자 옆에서 자문도 하고 그의 임무를 돕는 조력자 역할입니다. 또한 주도자와 같이 인버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영화에서 나오듯이 주도자와 미래에서 가깝게 지낸 사이였고 주도자의 개인적인 내용들을 많이 알고 있기도 합니다. 영화 후반부에는 주도자에게 이 사실을 밝히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미래에서 왔기에 인버젼에 대한 내용을 잘알고 있습니다.

그는 CIA 인도 뭄바이 현장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테넷 요원이 되어 미래에 주도자를 구하고 자신은 죽게 됩니다. 하지만 과거로 와서 주도자를 돕고 떠나게 되면서 주도자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였다고 말하며 미래로 떠날때는 자신의 죽음을 알고 가는 왠지 슬픈 뒷모습을 보게 됩니다.

 

안드레이 사토리-케네스 브래너 사토르

극중에서 세상을 파괴하려는 인물입니다.

영국국적을 가진 러시아인으로 나오며 무기 밀매상입니다. 그는 3차 세계대전을 일으킬 계획을 가지고 양쪽 나라에 무기를 팔아먹습니다. 또한 영국귀족 출신인 그의 아내 캣에게 접근해 영국 고위층에 파고들어 많은 부를 축적합니다. 세계를 파괴하려는 목적을 가진 미래의 조직으로부터 인버젼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주도자와 같이 인버젼을 사용해 세상을 파괴하려 합니다.

 

또한 그는 인버젼 기술을 이용해 과거, 현재, 미래를 왔다갔다 하며 시간의 질서를 무너뜨리고 또한 미래의 무기를 가져와 세상을 파괴하려 합니다.

 

캣 - 엘리자베스 데비키

영화에서 보면 그녀의 키가 상당히 큰것처럼 보이는데 찾아보니 무려 190cm에 이른다고 합니다.

영국 귀족출신의 캣은 미술품감정사로 나옵니다.

악당인 사토르의 아내로 갖은 협박과 조종을 당하며 살고 있습니다.

아내 캣은 자신이 사랑하는 아들과 떼어놓을려고 하는 사토르를 엄청 미워해서 결국 그녀는 주도자와 같이 14일전 과거로 돌아가 남편인 사토르를 죽이게 됩니다.

 

 

마이클 크로스비 - 마이클 케인

놀란 감독이 연출한 가장 많은 작품에 출연한 배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포일러 때문에 전체 대본을 받아보지 못하고 자신이 출연하는 부분만 받아봤다고 하네요.

그만큼 영화에 대한 보안이 철저했습니다.

영국의 초호화 사교클럽 리폼 클럽에서 등장하는데 주도자를 도와줄지 사토르를 돕는 자일지는 영화에서 확인해 보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