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자동차를 차박을 비롯해 다양하게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크기가 큰 대형 SUV 차량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모델을 꼽으라면 제네시스 SUV GV80 모델이 가장 으뜸이 아닌가 싶습니다. ​

제네시스 GV80 일단 대형 SUV답게 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정확한 제원은 길이 4,945mm 넓이 1,975mm 높이 1,715mm 축거 2,955mm의 수치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서 축거 무엇을 뜻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다른 말로는 휠베이스 이렇게 부르기도 하며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축간 거리를 축거 또는 휠베이스 이렇게 부르는데 휠베이스가 길면 길수록 실내 공간을 넓게 만들 수 있답니다.

 

목차

     

    GENESIS의 상징 두 줄

    제네시스 뒷모습두줄
    제네시스 뒷모습두줄

    라인 헤드램프가 위치하고 있는데 그냥 딱 봐도 나 고급차야 이런 느낌이 들 정도로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든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형 SUV 중에서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며 아니 체급을 넘어 국산 SUV 모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랍니다.

     

    정확한 가격표

    아래에 다시 보여드릴 테지만 아무런 옵션을 추가하지 않은 기본 모델이 6,136만 원부터 시작이며 여기에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면 7천이 훌쩍 넘어버린답니다. 하지만 비싼만큼 자동차 자체도 좋은데 특히 제네시스 GV80 내부 정말 고급스러우면서 또 예쁘기까지 한데 실내 어떻게 되어있는지 잠시 후에 자세하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격표
    가격표

    사진을 보시면 기본 모델 개별 소비세 3.5% 적용 6,136만 원부터 시작이고 선택 품목 옵션 역시 다양하며 심지어 내장 디자인 역시 옵션으로 선택을 할 수 있답니다.

    내장 디자인 옵션

    시그니쳐 컬렉션

    시그니쳐 컬렉션
    시그니쳐 컬렉션

    일단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이 하나 더 늘어나고 내장재는 물론 시트 가죽 역시 프라임 나파 퀼팅 및 내장재 역시 나파 가죽으로 바뀌는 등 더 고급스럽게 바뀐답니다.

     

    만약 옵션이 많아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몇 가지 옵션을 패키지로 묶은 파퓰러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파퓰러 패키지 옵션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2열 컴포트 패키지 이렇게 4가지를 하나로 묶은 것으로 추가 비용 650만 원이 발생한답니다.

     

    제네시스 GV80 리모컨

    조정이 가능 파퓰러 패키지

    어시스턴스 패키지에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이 있는데 그중에서 위의 영상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

    GV80 리모컨
    GV80 리모컨

    제네시스 GV80 가격

    오늘 보여드리는 것은 몇 가지 옵션이 추가되어 7,830만 원으로 조금 전에 설명드린 파퓰러 패키지 옵션에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22인치 휠이 장착되었으니 이점은 참고를 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살펴보기 전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을 먼저 보여드리면 야간에 차량 시동을 끄고 하차를 하면 도어 아래에 하차등이 켜져 어두운 곳에서 내릴 때 유용하고 문을 닫으면 도어 핸들에는 조명이 켜지고 바닥에는 GENESIS 마크 엠블럼 조명이 켜지는데 이게 은근 멋있고 또 있어 보이는 것 같아 저는 참 마음에 들어 먼저 보여드렸습니다.

     

    제네시스 GV80 내부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예쁘면서도 고급스러운데 특히 실내 곳곳에 앰비언트 무드램프가 장착되어 은은한 조명이 비치는 것이 밤에 보면 상당히 예쁘답니다.

    앰비언트 무드램프
    앰비언트 무드램프

    또한 도어 안쪽 트립까지도 고급스럽게 되어있고 각종 버튼이 크롬 장식이 되어있어 한 층 더 고급스러워 보이며 프리미엄 자동차답게 전동 시트에 핸들 높이 조절 역시 전동으로 가능하답니다.

     

    실내 컬러와 계기판

    개인적으로 옵시디언 블랙/ 바닐라 베이지 투톤 컬러가 화사하고 예쁜데 아무래도 밝은 색이라 관리하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지만 그래도 기왕에 뽑는 거 이런 화사한 컬러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핸들 클락숀 부분에는 GENESIS 엠블럼이 붙어있고 옆으로 각종 버튼이 장착되어 있는데 이런 사소한 것까지 모두 크롬으로 되어있어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계기판
    계기판

     

    심지어 계기판도 상당히 멋스러운데 오늘 보시는 차량은 파퓰러 패키지 옵션이 추가되어 하이테크 패키지가 장착되어 12.3인치 3D 클러스터 계기판이 장착되었지만 만약 기본 모델로 출고를 하신다면 아쉽게도 8인치 TFT LCD 클러스터 계기판이 장착되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 아래에 비교 사진을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내비게이션

    옵션을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 품목으로 포함이 되어있는데 14.5인치 대화면에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멀티 커넥션, GENESIS 카페이 그리고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는 무선으로 가능해 상당히 편리하답니다.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기본 모델에는 8인치 TFT LCD 클러스터 계기판이 장착되는데 위에 첨부해 드린 사진 첫 번째 줄을 보시면 왼쪽이 기본 모델에 장착되는 8인치 계기판이고 오른쪽이 옵션이 추가된 12.3인치 3D 클러스터 계기판인데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겠지만 확실히 12.3인치 3D 클러스터가 더 예쁜 것 같습니다.

     

    서라운드 뷰

    내비게이션 화면에 차량 주변 전체를 비추는 화면이 표시되기 때문에 주차를 할 때 유용해 확실히 추가 비용이 발생해서 그렇지 옵션이 있는 것이 좋기는 한 것 같습니다.

    서라운드 뷰
    서라운드 뷰

    방금 말씀드린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파퓰러 패키지 추가를 하면 되는데 대신 이 옵션을 넣을 경우 안 그래도 18개월 가까이 기다려야 하는데 6개월이 더 늘어난 2년 정도를 기다려야 해 이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어 변속 레버

    주변 기어를 변속하면 조명 색상이 변해 밤에 보면 정말 예쁘답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

    3존 공조 2열 LCD 공조 조절 장치가 장착되어 뒤에 타는 사람도 따로 온도를 조절할 수도 있으며 2열 시트 역시 1열과 마찬가지로 전동으로 조절이 된답니다. 

     

     

    앞뒤 조절 버튼 외에 다른 버튼이 하나 더 있는데 이 버튼은 전동으로 의자를 접는 버튼으로 폴딩을 할 때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접었다 폈다를 할 수 있답니다.

     

    2열 시트 열선은 따로 옵션을 추가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있고 2열 컴포트 패키지 옵션을 추가하면 통풍 시트 뒷좌석 목베개, 화장 거울, 전동식 도어 커튼 등 다양한 편의 장치가 장착되기 때문에 이 옵션도 참 탐이 나는 것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

    대형 SUV 차량이니까 당연히 넉넉한 편으로 2열 시트를 접으면 차박을 하기에도 상당히 편할 정도로 넉넉하답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최소 6,200은 줘야 하고 지금까지 보신 정도의 옵션을 넣으시면 거의 8천에 육박할 정도로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멋스러운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또 다양한 편의 장치까지 상당히 매력적인 자동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명차의 품격인가?제네시스 G90

     

    명차의 품격인가?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은 일반 세단형과 롱 휠베이스인 리무진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사실 대부분이 세단을 선택하고 G90 오너의 대부분은 쇼퍼드리븐이 아닌 오너가 직접 운전하는 오너드리븐으로 사용

    kntc.co.kr

     

    현대카드 스마일카드 발급 및 혜택정리

     

    현대카드 스마일카드 발급 및 혜택정리

    첫결제 2만원 할인 전월 실적 필요 없음 스마일페이 2% 적립 그외 모든 곳에서 1% 적립 안타깝께도 연회비는 1만원 있음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생활물건들을 살때마다 조금이라도 할인이나 혜택을

    kntc.co.kr

     

     

    https://www.genesis.com/kr/ko/models/luxury-suv-genesis/gv80/highlights.html

     

    제네시스 럭셔리 SUV GV80 | 제네시스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 프리미엄 SUV GV80의 역동적인 우아함을 경험해보세요.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의 디자인, 성능 및 다양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 제네시스

    www.genesi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