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7년 차인 올해 새 도약에 나섭니다.

G70, G80, G90, GV70, GV80 등 5종의 신차로 지난해 ‘10만대 벽’을 처음으로 넘은

제네시스가 올해 세운 글로벌 판매 목표는 연간 20만대인데요.

기존 세단 중심의 라인업을 SUV로 확장한 데 이어서 신형 전기차를 투입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게 제네시스의 전략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와 기아 ‘EV6’가 테슬라의 독주를 막을 대항마로 급부상한 점도 제네시스의첫 전기차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네시스의 전기차 중 하나인 제네시스 G70 전기차를 왜 사야하는지, 어떤 것들이 좋은지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G70 외관
G70 외관

목차

    제네시스 G70는 가격

    매우 합리적입니다. 제네시스 G70 풀옵션을 구입 하는데에는 차량 등록비용과 부대비용 포함

    대략 6,000만원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제네시스 G70는 등록 비용이 낮은 편에다가 이런 저런 보조금의 혜택을 받게 된다면

    사실상 제네시스 G70 구매 가격은 5,000만원 정도까지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 제네시스 G70 전기차는 다른 모델들에 비해 굉장히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그렇게 밀던 모델3 전기차는 대중 지향적인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사실 그렇게 고급스럽지는 않아요.

    그렇다고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인 BMW 전기차를 고려해 보기에는 전기차 매우 작은 i3 뿐이죠.

    퀄팅 시트

    G70 시트
    G70 시트

    제네시스는 G70 전기차는 이번에 퀄팅 시트를 적용하여 소재의 고급감에 신경을 많이 쓴듯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G70 전기차 내부에는 10.25인치 정도의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달려있는데요.

    외부 디자인

    파란색 번호판이 주는 상징적인 요소 외에는 전반적으로 기존 모델이 가지고있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고스란히 유지되고, 디테일을 통해 제네시스 전기차들이 보여주는 무드와 통일성을 보여준다.

     물론 내연기관 모델만 하더라도 다이나믹하고 스포티한 스타일로 큰 인기를 끌었던만큼 아쉬움이 남는다는 표현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요소
    실내 디자인요소

    사용자 중심으로 센터페시아와 터치모듈, 통합 컨트롤러 등이 위치되어있고 소재와 조작감 모두 고급스럽게 마감되었다. 또한 비록 최신 차량들처럼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를 연결한 일체형 디자인을 추구하진 않았지만 넉넉한 사이즈를 통해 운전자의 가시성을 한층 높여준다.

     

    gv70 전동화 모델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한 실내 구성에 전용 색상(오션웨이브 블루 / 글레이셔 화이트 투톤)

    선택지를 제공하여 차별화 전략을 꽤하고있다.

     

    1열 내부에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포함하여 각종 편의 사양들이 대거 적용되어있고

    2열에도 선택 옵션을 통해 패밀리카로서도 손색없는 구성을 보여준다.

     

    다만 배터리로 인해 1열 보다는 2열에 앉았을 때 실내 바닥 부분이 높아져 약간의 불폄함은 어느정도 감수해야한다.

     

    주행보조장치

    주행보조장치
    주행보조장치

    안전한 드라이브를 위해 충분한 구성을 갖추고있다.

    하지만 앞서 권해드렸던 파퓰러패키지를 추가할 경우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로 인해 서라운드 뷰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추가되기 때문에 본인 예산에 맞추어 결정하시길 바란다.

     

    기존모델의 전동화 작업으로 선보인 두번째 제네시스 2022 제네시스 GV70에 비해 추천드린 옵션 몇가지를

    선택하면 가볍게 8,000만원 이상을 상회한다.

     

    제네시스 G70 전기차 디스플레이

    전기차 디스플레이
    전기차 디스플레이

    단순히 커진 것 뿐만 아니라 무선 업데이트, 카페이 등 제네시스의 최신 기술까지도 엿볼 수 있다고 하니

    제네시스 G70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큰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는 제네시스가 글로벌 럭셔리카 시장을 주도하는 벤츠와 BMW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고 말을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제네시스가 현재 국내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러시아, 호주, 중동 등에 진출해 있지만, 국내 판매 비중이 75%에 달해 ‘내수용’이라는 꼬리표를 떼지 못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가 올해 신규 시장 개척을 위해 유럽과 중국 진출을 예고한 가운데 특히 럭셔리카 수요가 많은 중국에서 토종 완성차 브랜드를 제칠 수 있을지 주목되는 이유라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제네시스 전기차로 쏠리는 이상 국내에서 제네시스 G70 전기차 모델은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도 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럭셔리한 크로스오버 SUV 전기 모델이 없었기 때문에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BMW/벤츠와 더불어 다양한 모델들과 경쟁이 가능하니,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판도를 돌릴 수 있다고 기대해 봐도 좋지 않을까싶네요

     

     

    제네시스 GV80 옵션별 가격과 추가기능 성능 그리고 디자인 분석

     

    제네시스 GV80 옵션별 가격과 추가기능 성능 그리고 디자인 분석

    요즘 자동차를 차박을 비롯해 다양하게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크기가 큰 대형 SUV 차량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모델을 꼽으라면 제네시스 SUV GV8

    kntc.co.kr

    명차의 품격인가?제네시스 G90

     

    명차의 품격인가?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은 일반 세단형과 롱 휠베이스인 리무진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사실 대부분이 세단을 선택하고 G90 오너의 대부분은 쇼퍼드리븐이 아닌 오너가 직접 운전하는 오너드리븐으로 사용

    kntc.co.kr

    현대카드 스마일카드 발급 및 혜택정리

     

    현대카드 스마일카드 발급 및 혜택정리

    첫결제 2만원 할인 전월 실적 필요 없음 스마일페이 2% 적립 그외 모든 곳에서 1% 적립 안타깝께도 연회비는 1만원 있음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생활물건들을 살때마다 조금이라도 할인이나 혜택을

    kntc.co.kr

     

     

    https://www.genesis.com/kr/ko/models/luxury-suv-genesis/electrified-gv70/highlights.html

     

    제네시스 ELECTRIFIED GV70 SUV 전기차 하이라이트 | 제네시스

    제네시스(GENESIS) Electrified GV70, 제네시스의 새로운 SUV 전기차를 소개합니다. 진화된 패턴 그릴과 전기차 전용 휠, 실내 디자인, 편리한 충전, 안전성과 퍼포먼스를 확인하고, 시승 신청 및 상세 견

    www.genesi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