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미소금융 창업대출은 창업이나 회사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금융 취약계층이나 사업자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상품입니다.

    미소금융 대출종류

    대출의 종류는 크게 4가지로, 임차보증금, 창업초기 운영자금, 창업초기 시설자금, 생계형차량 구입자금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에 대한 조건들과 문제점에 대해 정리했으니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미소금융재단본부
    미소금융재단

    미소금융 창업대출

    미소금융이란 서민들을 위한 금융지원제도인데요, 제도권의 금융 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창업자금 또는 운영자금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창업자금에 해당하는 상품은 4가지 목적

    (사업장 임차보증금, 창업초기 운영자금, 창업초기 시설자금, 생계형 차량(1톤이하) 구입)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 : 7천만원

    대출 금리 : 연 4.5%

    대출 기간 : 최대 6년

    대출 자격 : 신용 등급이 6등급 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이고 본인 자금의 비율이 50% 이상인 자 창업자금에 해당하는 대출의 한도는 최대 7천만원입니다.

    단, 생계형 차량 지원자금을 목적으로 한다면 2천만원으로 내려갑니다.

    미소금융창업대출종류
    미소금융 창업대출

    미소금융대출 자격

    목적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적용됩니다.

    창업 초기 운영자금 및 창업 초기 시설자금 : 창업(예정)자 이면서 사업자등록 후 6개월 미만인 자에 해당하며, 대출한도는 각각 2천만원까지 가능함 무등록 사업자로 창업할 경우 : 대출 한도는 500만원이며, 약정 이자율 2.0%로 적용 생계형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 : 대출 한도는 2천만원, 약정이자 연 4.5%, 무등록 사업자가 생계형 차량을 구입한다면 대출 한도 1천만원 적용 일반적인 금리는 연 4.5%가 적용되며, 대출 기간은 최대 6년이나 거치기간은 1년 이내, 상환기간은 5년 이내로 적용됩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을 이용합니다.

    미소금융대출자격
    미소금융대출 자격

    미소금융재단 청년대출 

    운영자금 운영자금에 해당하는 부분은 본인 명의의 사업자 등록 후에 6개월 이상 운영중인 자영업자의 제품/반제품/원재료등의 구입자금을 지원해줍니다.

    대출 한도 : 2천만원

    대출 금리 : 연 4.5%

    대출 기간 : 최대 5.5년

    대출 자격 : 신용 등급이 6등급 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운영자금에 해당하는 대출상품의 한도는 2천만원입니다. 단, 프리랜서의 경우는 최대 1천만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무등록 사업자로 운영하는 경우에는 대출 한도는 500만원, 약정이자 연2.0%로 적용됩니다.

    금리는 일반 금리와 동일한 4.5%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5.5년 이내입니다.

    이는 거치기간이 6개월 이내이고 상환기간이 5년 이내입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입니다.

    미소금융청년대출
    미소금융재단 청년대출

    시설개선자금

    본인명의의 사업자 등록 후에 6개월 이상 운영중인 자영업자의 사업장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대출 한도 : 2천만원

    대출 금리 : 연 4.5%

    대출 기간 : 최대 5.5년

    대출 자격 : 신용 등급이 6등급 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시설개선자금에 해당하는 대출 상품의 한도는 2천만원입니다.

    해당 자금은 목적에 따라 구분짓지 않고 모두 동일한 자금을 지원받습니다.

    대출 금리는 동일한 연 4.5%이내 이구요, 대출 기간은 최대 5.5년 이내로, 거치기간은 6개월 이내, 상환 기간은 5년 이내입니다.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지점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

    긴급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은 기존의 미소금융 상품 이용자 중에 성실상환자의 의료비 같은 긴급한 생계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 : 1천만원

    대출 금리 : 연 4.5%

    대출 기간 : 최대 5년

    대출 자격 : 신용 등급이 6등급 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긴급생계자금에 해당하는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의 한도는 1천만원입니다.

    자금의 목적에 따라 구분짓지 않고 동일한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4.5% 이내이구요,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으로 거치기간은 1년 이내, 상환기간은 4년 이내입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생계자금대출
    미소금융 생계자금 대출

    미소금융 창업대출 신청방법

    미소금융중앙재단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중앙재단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할 수 있는 미소금융 창업대출은 전국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합니다.

    상품에 따라서 가산 금리, 우대 금리, 거치기간에 따른 금리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신청하기 전에 미리 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전국 센터 찾기를 통해서 미소금융의 전국 지점을 찾을 수 있으니까 본인에게 가까운 곳에서 상담 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런 문제점들을 보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7 ~ 10등급의 저신용자들을 위한 햇살론17 대출 상품을 출시한 것입니다.

    특례보증을 하게 되면 최대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면서 미소금융도 자격 조건을 완화하고 지원 내용을 보완하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개인파산 신청자격 및 비용 알아보기

     

    개인파산 신청자격 및 비용 알아보기

    오늘은 개인파산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요즘 주변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봤었고, 또 실제로 파산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파산 및 면책 제도 역

    knt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