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도 질병 치료에 마늘을 활용했고 한의학에서는 마늘을 대산(大蒜)으로 불리며 따뜻한 성질이 있어 속이 냉하고 추위를 타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자 좋은 약입니다.

동의보감에는 "마늘은 종양을 없애고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흑마늘은 통마늘을 숙성 및 발효시켜서 만든 것으로 매운맛과 향이 줄어들기 때문에 위와 장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생마늘이 흑마늘로 변하면서 늘어나는 게 있는 데 비타민B 군, 칼슘,, 칼륨 등과 대표적인 게 S-알릴시스테인(SAC)입니다..

요즘 주목받고 있는 흑마늘 속 SAC(S-알릴시스테인)성분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SAC효능
SAC효능

목차

    흑마늘 속 SAC 효능 효과

    흑마늘 속 SAC는 마늘에 있는 성분을 발효시켜 그 수치를 끌어올린 성분으로

    유황 아미노산으로 항산화 성분의 일종입니다.

    생마늘을 발효시켜 만든 흑마늘 속 SAC는 전 세계에서 슈퍼푸드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AC 함량

    흑마늘 속 SAC 성분은 생마늘에는 아주 극소량만 들어 있는 귀한 성분인데 SAC 함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특수 발효공법으로 숙성시킨 흑마늘에서 추출한 것이 바로 흑마늘 SAC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흑마늘 속에 SAC 함량이 생마늘에 비해 약 500%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생마늘 200~300알로 섭취할 수 있는 SAC의 용량은 단 1mg, 심지어 흑마늘 자체에도 소량만 함유돼 식품으로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연구

    세계 10대 슈퍼푸드 마늘을 발효해 만든 식품으로 마늘의 좋은 성분이 극대화된다는 특징이 있는데 발효시킨 흑마늘은 항산화 성분의 함량이 약 2.5배 증가하고 항산화 능력은 약 8배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뇌 피로, 스트레스 개선

    그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흑마늘 SAC인데 뇌 피로를 해결하는 데 흑마늘 SAC가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영양소와 노폐물 등의 출입을 제한한 혈액 뇌 장벽, 하지만 치밀한 구조로 되어 있어 저분자 물질만 통과할 수 있는데 흑마늘 속 SAC는 혈액 뇌의 장벽을 통과해 뇌세포에 직접적인 영향을 줘 뇌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흑마늘 속 SAC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도파민 수치가 줄어드는 것은 파킨슨병 징후 중 하나인데 또 흑마늘 속 SAC가 뇌에 미치는 연향에 대한 논문에서 SAC 섭취 후뇌의 내피세포에서 변형 성장 인자 농도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흑마늘 속 SAC 섭취가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집중력과 의욕은 올려주고 뇌 피로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

    또 다른 연구에서는 임신성 당뇨병 환자 226명을 대상으로 발효 흑마늘 섭취 군은 식약처의 피로개선 지표인 SOD 수준을 증가시키고 체중 증가 조절 등 합병증 발생률 감소에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지방 세포에 흑마늘 추출물을 넣고 72시간 관찰한 결과 생마늘보다 지방세포 생성 및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근육 손상 예방

    흑마늘 속 SAC는 골격근의 포도당 대사를 촉진해 피로를 개선한다고도 알려져 있는데 이뿐만 아니라 연구에 따르면 남자 대학생 15명을 대상으로 14일간 SAC를 섭취하게 했더니 고강도 운동 후 생기는 몸의 피로는 감소시키고 근육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흑마늘 속 SAC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효소를 유도하는 인자를 활성화하여 체내에 독소 해독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혈관 건강

    혈관건강
    혈관건강

    흑마늘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인슐린의 양을 늘려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뇌기능 활성화

    뇌건강
    뇌건강

    흑마늘이 인지 기능 및 기억력과 관련된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기관에서는 기억력과 연관이 있는 인지장애 및 고혈압을 유도한 쥐에게 7주 동안 SAC를 섭취하게 했더니 SAC 섭취 군에서 기억 능력과 고혈압이 유의미하게 개선된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수면 질

    뇌와 몸이 건강하려면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실제로 건강한 성인 35명을 대상으로 SAC를 섭취시키고 비교해 보았더니 섭취군에서 섭취한지 3주부터 잠에서 깨는 횟수가 줄어들고 수면의 질이 유의미하게 개선된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주의사항 부작용

    SAC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mg 정도이고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에 맞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을 발효하는 방법에 따라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SAC의 함량이 높은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구강점막으로 흡수하는 방식을 권장 드리고 특이체질, 또는 마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 아토피가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의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간단하게 등록하는 방법과 사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간단하게 등록하는 방법과 사용법

    최근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이 최대 장점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교통카드 기능을 매일 매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텐데요, 이럴 때 너무나 유용한 것이 바로 삼성페이 교통카

    kntc.co.kr

     

    에버랜드할인방법과 할인카드 알아보기

     

    에버랜드할인방법과 할인카드 알아보기

    에버랜드 할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예약팁 가장 먼저 에버랜드 예약부터 해야겠죠? 롯데월드와 달리 25개월 아기는 입장이 무료이고 성인 2매 자유이용권

    knt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