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BEST 15

피로는 단순히 몸이 피곤하고 나른함 등의 증상을 일으킬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이나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의 좋은 방법중 하나가 음식을 통해 해소하는 것입니다. 식사는 우리가 영양을 섭취하는 근원입니다.


균형잡힌 영양섭취는 피로회복을 앞당기는 지름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닭고기

닭고기는 옛날부터 피로 회복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슴살 포함된 성분은 강력한 피로회복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마늘

피로회복, 체력 증강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마늘을 떠오르는 분도 많으실 텐데요, 마늘에는 알리신이 많이 포함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양파

양파에는 당질의 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 B1과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쇠고기의 약 10배의 비타민 B1이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5 과일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은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은 식품입니다. 과일의 종류에 따라 효과는 다르지만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구연산이 많이 함유된 감귤류도 좋습니다.


6 장어

장어는 피로회복을 촉진하는 음식으로 예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B 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장어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7 해산물

타우린은 피로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오징어나 문어 등 갑각류나 조개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굴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8 호두

호두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 E와 체내 흡수가 빠른 양질의 지질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예로부터 자양강장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9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류를 좋게 하고 피로 물질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1 0 녹차

녹차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으므로 커피처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1 1 차

차잎에 포함된 1g당 카페인의 양은 커피보다 홍차가 더 많아  피로회복에 좋은 차 입니다.


1 2 식초

식초는 피로물질을 분해하는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음료용 식초도 많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1 3 과일주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을 이용한 주스는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1 4 꿀

꿀이 들어있는 당분은 피로회복 효과가 있기 때문에 차와 식초 등에 섞어 마시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5 물

물을 섭취함으로써 혈액량이 늘어나 혈류가 순환되고 물질의 배출이 촉진됩니다.



괴로운 만성피로,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까?


이귀주(이하 이): 아는 만큼 보인다! 안녕하세요. 아는 만큼 보인다!

정시 퇴근은 꿈도 못 꾸고 평일이면 쌓인 업무에 시달리며 야근의 압박까지, 피로를 떨칠 수 없는 직장인들은 스트레스를 달고 살죠. 그렇게 쌓인 스트레스가 만성이 될 정도로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근무 시간 외 혹은 주말조차도 업무 고민에 시달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남성에게만 좋은 게 아니야! 피로회복에도 좋은 부추


부추는 몸속의 피로 물질을 밖으로 내보내준다


이: 오늘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이 먹으면 좋을 음식에 대해 알려주신다면서요.


송: 네, 맞아요. 365일 업무와 고민에 시달리기 때문에 아마 다들 피로를 달고 사실 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가장 먼저 추천해드리고 싶은 음식은 부추입니다.


현: 부추는 남성에게 좋은 식품 아닌가요?


경: 맞아요. 흔히들 그렇게 알려져 있는데 부추는 피로를 푸는 데도 좋은 음식이에요. 

부추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B1은 체내 피로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몸속의 피로 물질을 밖으로 내보내니까 단연, 피로회복에 좋겠죠?


이: 아, 부추가 남성 스태미나에만 좋은 음식인 줄 알았는데 피로 회복에도 좋은 음식이었네요. 많이 먹어야겠어요.


브로콜리, 피로회복은 기본에 항암효과까지?!


브로콜리 속 엽록소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좋다


경: 부추와 같은 녹색 계열로 브로콜리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현: 브로콜리 초장이랑 정말 환상의 궁합이죠.


경: 초장 찍어 먹으면 맛있죠. 브로콜리는 엽록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엽록소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또 칼슘과 비타민 K가 풍부해서 골다공증 및 위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도 뛰어나지 않나요?


경: 맞습니다. 항암효과에 뛰어난 설포라반과 인돌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를 만드는 염증 반응을 억제해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