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에 반드시 알고있어야 하는 꿀팁

에어컨가스 충전시 비용입니다.

에어컨가스충전비용

자기 에어컨에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보다 여름철에 당황스러울 수 있는 일이 없을것 같아요.

실제로 에어컨 가스가 없으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집 에어컨에서 찬기가 사라진 경우라면 먼저 가스 부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때 냉매의 원인될 수 있는 몆가지 증상들!

그러면 냉매 충전을 진행하기 앞서 먼저 간단히 냉매 문제라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들이 있을까요?

우선 에어컨 가스가 부족하면 실외기 배관 결합 부위에서 성에가 생기게 됩니다.

R22 가정용에어컨가스

실외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배관 결합부위에위에 말씀드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건 가스부족이라고 생각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그럼 에어컨 가스가 없었을때 가스충전 비용은 어느정도 발생하는 것일까요?

에어컨 가스는 2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R22가스와 R410가스가 있습니다.

인버터 제품이며 2010년 이후 생산된 에어컨 인경우 대부분 R410이 적용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R410친환경 가스라고 불리는데 실외기 봉입량에 적혀있는 기준치에 부합되게 가스를 꼭 넣어야 하기 때문에 가스압력을 체크하여 부족한 경우라면 다시 가스를 빼고 진공작업후 저울에 무게를 달아 정확한 봉입량에 맞춰 가스를 보충해야 합니다.

가정용 에어컨실외기

R22는 게이지 상으로 확인하며 봉입량을 맞춰 넣을 수 있지만 R410은 위에서 설명해 드린 과정을 진행하여 가스를 주입해야 냉방효율의 능력이 올라갑니다.

 

실제로 실외기 옆면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보시면 보입량이 나와있습니다. 평균 투인원 기준으로 1.05KG의 가스를 넣어야 하는데 5m의 길이가 넘어서는 경우 1m당 각 에어컨마다 추가로 봉입해야 하는 그람수가 정해져 있답니다. 때문에 가스충전을 진행하실 때에도 아무 업체에나 선정해서 보충하실게 아니라 정확하게 작업해줄 수 있는 업체를 만나시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가스 충전

특히 최근에 나온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에어컨 가스가 부족하면 에러코드가 발생하면서 에어컨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봉입량이 들어갈때까지 에러코드가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 위에서 설명해드린데로 가스를 모두 빼주고 다시 진공을 잡은상태에서 실외기 도변에 있는 KG에 맞춰 가스를 주입하게 된답니다.

에어컨가스충전

그리고 한가지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는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때 대부분 가스가 없기 때문에 냉매부족으로 시원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것같습니다.

 

그런데 "에어컨가스"부족 으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아닌 상황들도 있는데 그중 콤프고장 휴즈나 콘덴서가 고장난 상황들도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R22에어컨의 경우 에어컨가스충전비용은 현장에 확인하여 압력을 체크한 후 확인할 수 있는데 에어컨 가스가 전혀 없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어느정도 가스가 들어가 있지만 기준치에 미치지 못하여 시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압력에 맞는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평균적으로는 에어컨 냉매 충전비용은 6만원에서 8만 원이며,

부속품이 고장 났다고 하면 20만 원에서 30만 원이라고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