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일정금액을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가전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가격을 살펴보고는 했다.

요즈음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알고 나서부터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을 확인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목차

    최대환급금액은?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정책 시작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정책 시작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비용의 10%(1인당 30만 원 한도)를 환급해 주기 때문이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산업통산자원부에서는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비용의 10%(1인당 30만 원 한도)를 환급해 주는 정책이다.

    고효율 가전제품 보급 확대로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지난해까지 차상위계층이나 다자녀가정 등 일부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사업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소비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올해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 대상을 넓혔다. 소비자가 구매일 기준으로 3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입한 가전제품에 대해 환급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대상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대상

    환급신청 기간은 3월 23일부터 2021년 1월 15일까지이고, 정부에서 마련한 재원 1,500억 원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환급금액 정산과 입금은 4월 10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이루어진다. 환급신청은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환급신청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대상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어디에서 구입을 했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네어지소비효율등릅’ 라벨이 꼭 있어야 한다. 환급 가능한 제품은 10대 가전제품으로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구입 시 신청할 수 있다. 제품마다 에너지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신청홈페이지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신청홈페이지

    가전제품 구입 계획이 있다면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에서 ‘환급대상 제품검색’ 조회를 통해서 먼저 확인하고,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겠다.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에서 ‘환급신청’을 하려면 우선, 본인인증을 후 개인정보 수집 약관 동의가 필요하다.

     

    이후 구매 정보(매장명, 매장주소, 매장전화번호, 품목, 제조사, 모델명, 제조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를 입력하고 제품 정보(라벨사진, 명판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 사진을 첨부한다.

    그리고 환급 받을 계좌 정보를 임력하고 신청하면 된다.

     

     

    효율등급 라벨 및 명판 위치는 제품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제품 구매 시 판매처에 문의하면 도움이 된다.

    신청한 내용 중 보완이 필요한 경우 보완 요청 문자가 발송된다고 한다. 문자 발송일 기준 14일 이내로 보완이 되지 않으면 신청이 무효 처리된다.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현황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현황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동참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소비자들은 기업들의 특별한 혜택과 정부의 으뜸효율 환급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게 된다.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우리나라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위와 같은 사업으로 어려운 경제가 조금이나마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고,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해서 받는 환급 혜택은 덤이다.

     

    소비자가 대상 품목 중 시장에 출시된 최고효율등급제품의 구매로 질 좋은 제품들을 만나게 되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대상제품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한 10대 가전제품(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유선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함

     

    https://en-ter.co.kr/support/main/main.do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복지할인 대상자 본인의 계좌 또는대상자 가구원의 계좌를 등록합니다.

    en-ter.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