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비지도사란

경비지도사 자격증은 범죄 예방을 위한 일반용역업체 종사하는 경비원, 청원경찰 등 주택과 관공서 기업 등에서도 활약하는 일반경비지도사들과 컴퓨터 및 전자회로를 활용한 방범시스템을 관리하는 경비원을 지도하고 감독 교육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노후 대비 자격증이라 중장년층 위주로 수요가 많았던 자격증인데요 최근에는 청년층들도 자격증 시험을 보며 빠르게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인기가 많은 경비지도사 1년에 단 한번 치뤄지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경비지도사가 되기 위해선 국가 자격증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요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눠지는데 일반경비지도사와 기계경비지도사 중 선택 가능하며 대부분 일반경비를 선택해 시험에 응하는 편이죠 추후 본인에게 더 맞는 업종으로 가기 위해 시험 응시시 선택을 잘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목차

    경비지도사 공부법
    경비지도사 공부법

    경비지도사 시험 진행 방식

    경비지도사 시험은 경찰청에서 주관하며 시행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합니다.

    1차 ,2차 객관식 시험

    과목당 40문항에 4자택일형으로 진행됩니다.

    2차도 마찬가지이며 차이점은 합격기준인데요

    1차는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한 자며 2차는 상대평가 기준이 적용되어 선발 예정 인원의 범위 안에서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되 고득점 순으로 결정됩니다.

    동점자로 인한 선발예정인원이 초과될댄 동점자 모두 합격자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은 1차 시험에서 불합격자는 2차 시험을 무효로 한다고 하니

    꼭 1차, 2차 안정적으로 합격해야 합니다.

    1차,2차시험과목
    1차,2차시험과목

    경비지도사 연봉

    경비지도사 연봉은 모두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궁금할 사항이라 생각되는데요

    경비지도사는 자격증 취득해 처음으로 일을 시작하게 된다면 200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는다고 합니다.

    연봉으로 따지면 대략 2400만원에서 3500만원 수준일텐데요

     

     

    초봉의 경우가 그렇다고 하니 연차가 쌓이고 경력이 된다면 점차 급여도 높아지겠죠?

    특수경비원들을 관리 감독하는 경우 350에서 400만원까지 급여를 받아 일반 연봉보다는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연에 5000만원 이상을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안정적인 직종과 더불어 희망적인 연봉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시장 역시 녹록치 않을 수 있습니다.

     

    냉철하게 자신에게 맞는 직종인지 파악 후 공부를 시작했으면 하는데요 대신 경비지도사는 1년에 한번이며 한정된 인원으로 상대평가까지 적용되어 진행되므로 그 메리트는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시장이나 공무원 등 각종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며 어려울수록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가공인 자격증은 취득하면 무조건 살아가면서 플러스가 되는 경우가 많기에 준비하시는 분들은 더욱 힘을 내서 합격까지 이뤄내시기 바라겠습니다.

    원서접수

    2022.09.19~2022.09.23

    특별추가접수기간

    2022.11.03.~2022.11.04

    1차, 2차 시험일정

    2022.11.12.

     

     

    경비지도사시험일정을 보면 알겠지만, 1~2차 동시에 접수를 받고,

    같은 날짜에 시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준비를 할 때에는 1~2차 모두 준비를 하는 게 통상적. 간혹 시간이 없는 분들께서는 1차만 지원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기회가 그렇게 많이 있지 않은 만큼 그냥 연습삼아라도 도전하는게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이 시험의 단점

    그것은 바로 2차 시험입니다.

    2차시험은 선발 예정인원안에 들어가야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상대평가라는 소리지요.

    1차시험은 매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만 넘으면 끝나지만,

    2차부터는 그렇게 되지 않아요. 결국 남보다 더 잘해야 하는 그런 경쟁구도라는 소리지요.

     

     

    개인파산 신청자격 및 정확한 비용은 얼마일까?

     

    개인파산 신청자격 및 정확한 비용은 얼마일까?

    오늘은 개인파산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요즘 주변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봤었고, 또 실제로 파산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파산 및 면책 제도 역

    kntc.co.kr

    주택연금 가입조건 혜택정리

     

    주택연금 가입조건 혜택정리

    오늘은 그동안 관심이 많았던 주택연금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우리에게 집과 부동산은 내 터전인 동시에 자녀들에게 물려줄 안정적인 재산이며, 집을 담보로 맡겨야 하는 주택연금은 인기

    kntc.co.kr

     

    댓글